진료과목

항문질환

봄그린 외과의원

항문질환 클리닉

감추지 말고
치료 해야 합니다.
신체 부위의 특성상 치질 환자 대부분은 내원을 꺼립니다. 하지만 감추는 만큼, 증상은 더욱 악화하며 그로 인한 치료의 범위는 더욱 넓어지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이제 봄그린외과의원에서 제대로 치질 치료를 받아야 할 시간입니다.

항문소양증의 원인

충분한 검사를 해도 원인을 찾을 수 없는 1차적(특발성) 소양증인 경우와 치핵, 치열, 치루, 콘딜로마, 췌피와 같은 항문 질환, 습진 등 피부질환, 간담도나 신장 질환, 당뇨나 갑상선 기능이상 등 전신적 질환, 요충 감염과 같은 기생충성 질환 등으로 인해 2차적(속발성) 소양증의 경우가 있습니다.

항문소양증의 증상

특히 밤에 심하게 가렵습니다.
날이 더워지는 여름에 더욱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려워서 많이 긁게 되면 피부가 상해서 쓰리거나 휴지에 피가 묻어 나오기도 합니다.

항문소양증의 증상

특히 밤에 심하게 가렵습니다.
날이 더워지는 여름에 더욱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려워서 많이 긁게 되면 피부가 상해서 쓰리거나 휴지에 피가 묻어 나오기도 합니다.

항문소양증의 치료

치핵, 치루, 치열 등 동반된 질환이 있으면 먼저 치료하여야 하고, 항문 위생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항문주변을 물로 자주 씻고 잘 말려서 습하지 않게 해야 합니다. 특히 변을 본 후엔 반드시 물로 씻고 휴지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려운 경우에도 손으로 절대로 긁지 않아야 합니다. 휴지로 문지르거나 손으로 긁게 되면 피부 각질이 손상되어 가려움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항히스타민제나 진정제 등의 약물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부신피질호르몬제 (1% 히드로코티손) 연고를 사용하여 효과가 있는 경우가 있으나 장기간 사용시 스테로이드로 인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중단 시 재발이 될 수 있으므로 너무 장기간 사용을 금합니다. 연고로 인하여 축축해질 수 있으므로 항문 위생에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benner-img

가려움의 고통 항문소양증

말 그대로 항문 주위가 가려워서 자꾸 긁게 되는 증상을 합니다.
항문주위에 생긴 일종의 피부병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안전한 치료
봄그린외과의원 치질클리닉입니다.